ISO & White Balanc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ISO & White Balance

ISO (International Standard Organization)

FAQ 검색
FAQ 검색
등록된 FAQ가 없습니다.

iso-setting.jpg

 

ISO의 옛 용어는 ASA 였다.

필름의 감광도(感光度)를 표시하는 국제표준단위인데 디지털 사진이 되면서 그대로 전이되었다.

어두운 곳에서의 촬영을 용이하게 하려면 ISO를 높이면 되지만 부작용으로 노이즈(Noise)가 발생한다.

최근 노이즈 제거기술이 향상되었다고 하지만 실제 사용해 보면 아직 만족스럽지 못하다.

가급적 낮은 ISO를 사용하고 삼각대 혹은 카메라에 내장된 '떨림방지기능'을 이용하라.


화이트 밸런스 (White Balance)

 

whiteBalance.jpg

 

(설명) 좌로부터 : 자동 태양 그늘 흐림 백열등 플래쉬 커스텀 색온도

 

현행 컬러사진은 '빛의 삼원색 (Red Green Blue)' 원리를 이용한다.

삼원색으로 분리해 촬영하고, 삼원색을 조합하여 컬러를 재현하는 방식이다.

RGB 가운데 어느 색이든지 미세하게라도 오차가 있으면 엉뚱한 색조가 된다.

빛의 삼원색을 균등하게 합치면 '백색 (White)' 이 되므로 화이트 밸런스라는 용어가 되었다.

물체의 색깔은 조명의 종류에 따라 달라지므로 색의 기준을 정하는 기능이다.

 

현상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촬영된 사진의 화이트 밸런스를 훌륭하게 재설정할 수 있으므로 예민할 필요는 없다.

이런 기능을 위하여 촬영할 때 RAW 화일로 설정할 필요가 있다.

 

* 커스텀(Custom) & 색온도(Color temerature) 설정은 개인지도 *

 

이천 - Photography Instructor

.

.


Copyright © www.sajins.net All rights reserved.